인사말

법학의 전당 서울법대 방문을 환영합니다

1895년 근대 법학의 돛을 올린 이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서울법대는 그 동안 시대의 발전과 병행하여 법학을 선도하고, 우수한 법률가를 양성하여 배출해 왔습니다. 우리 대학이 배출한 인재들은 오늘날 한국 사회가 눈부신 발전을 하기까지 국회, 행정부, 사법부와 사회의 여러 영역에서 지도자로서 훌륭한 활동을 하여 왔으며, 법학 연구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언제나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적 과제를 충실히 수행하는데 그 사명과 임무가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대학은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길을 열어 가고 있습니다.

서울법대는 법학의 메카로서 그 임무를 수행합니다. 삶의 공간이 확장되고 사회가 발전하면서 이제 법과 법학은 국경을 초월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한국 법학의 중심적 지위에서 더 나아가 세계 법학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우수한 교수진과 뛰어난 학생들은 법학의 전당에서 그 꿈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서울법대는 한국과 국제사회에서 요구되는 훌륭한 법률가를 양성하여 각계에서 지도자로 활발하게 활동할 인재를 양성하고 배출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서울법대는 한국의 인재만을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의 우수한 외국학생도 훌륭한 법률가로 양성하여 배출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인재들이 시대정신에 대한 투철한 인식을 가지고 세계를 향해 그 꿈을 펼쳐갈 수 있도록 언제나 노력하는 서울법대가 되겠습니다. 서울법대는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열린 자세로 소통하며, 주어진 사명을 성실하게 수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6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장•법학대학원장
조 홍 식



08826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TEL : 02-880-7536, 7537(교무), 7538(학생), 7539(법학전문대학원), 7534(서무)

Copyright 2015 Seoul National University School of Law.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