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모든 계열 종합 1위 ! 서울법대 최고지도자과정 (한경 대학 최고위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4-19 15:25 조회2,852회 댓글0건본문
올해 한경 2021 대학 최고위과정 비(非)상경계열 평가에서는 처음으로 모든 계열을 종합해 순위를 정하는 방식을 택했다. 종합평가에서 이공계열 최고위과정이 높은 순위를 차지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1~3위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의 법·행정계열 최고위과정이 차지했다.
최상위권은 그동안 높은 인기를 보여온 서울대·고려대·연세대의 법·행정계열 최고위과정이 차지했다. 지난해 법·행정계열 평가에서 2, 3위였던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최고지도자과정과 고려대 정책대학원 최고위정책과정은 올해 종합순위 1, 2위를 차지했다. 반면 작년 법·행정계열 1위였던 연세대 행정대학원 최고위정책과정은 이번 평가에서 3위로 밀려났다.
서울대 법전원 최고지도자과정은 법과대학이 개설한 국내 유일의 최고지도자과정으로, 이론과 현실을 접목해 법학에 기반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이봉의 서울대 법과대학 교수는 “법대 과정이라는 선입견을 깨고 법과 제도, 정치와 문화 등 다양하고 시의적절한 주제를 매 학기 발굴했으며, 그 분야에서 검증된 분을 강사로 초빙하면서 높은 평가를 받은 듯하다”며 “모집 단계부터 정계, 언론계, 공직자, 기업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입생을 받고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https://www.hankyung.com/society/article/2021032169021